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여수 여행』 여수 먹거리 여행.

밤바다로 가장 유명한 곳이 여수 아닌가 생각합니다. 온 국민이 흥얼거리던 “여수밤바다” 노래 덕분에 여수는 서정의 도시가 되고 여행의 도시가 되어 여수 여행은 사람들에게 선호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특히 여수 여행은 서울에서 KTX로 3시간이면 닿을 수 있고, 순천완주고속도로가 2010년 부분 개통을 시작으로 2011년에 전 구간이 개통되어 서울에서도 350km 정도로 여행하기에 큰 부담 없는 편리성도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의 여수는 매년 이 맘 때쯤 피는 동백꽃으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여수 여행의 특징입니다. 벌써 동백꽃으로 유명한 여수 오동도는 추위를 피해 이른 꽃놀이를 나선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수를 방문하면 엑스포의 감동이 남아있는 세계박람회장, 일출 명소인 향일암, 해상케이블카 등 볼거리 및 즐길 거리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여수 여행 중 차가운 바닷바람으로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따뜻한 기운의 여수 먹거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 여행에서는 맛깔스러운 남도의 다양한 여수 먹거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수 먹거리로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시래기 요리를 소개 합니다. 


여수 시청 근처에는 여수 먹거리 중 순남시래기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순남시래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시래기를 선보이는 여수 맛 집으로 현지인과 여수 여행객 모두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청정의 상골 강원도 양구에서 직접 공수한 깨끗한 시래기와 생 들깨를 사용해 국물이 텁텁하지 않도록 차별화한 것이 여수 먹거리 순남시래기 장점입니다. 



순남시래기 인기 메뉴인 3대 시래기국과 얼큰시래기는 시원한 국물부터 부드럽고 촉촉하게 씹히는 시래기까지 맛을 더하고, 몸을 보양해주는 영양분이 가득한 여수 먹거리 입니다.

이 밖에도 순남시래기에는 도마수육정식, 시래기 닭볶음탕 등 시래기로 다양한 여수 먹거리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누구에게나 기호에 가리지 않고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여수 여행객은 어린이 떡갈비 정식이면 만족하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