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 대출금리 확인하기.

각 은행권에서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금융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자금대출이 은행 별로 큰 금리 차이를 보이고 있어 대출 소비들의 꼼꼼한 확인이 필요 합니다. 금리 차이의 원인은 가산금리로, 기준금리는 1.3 ∼ 14%대로 비슷하지만 각 은행의 이익 구조나 비용 등이 포함된 가산금리가 은행 별로 편차가 큰 것이 원인입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은 주택법상 주택이면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개인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임차 보증금이 4억이 초과 할 경우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대출 기간은 주택 임차 기간 내에서 일반적으로 2년씩 계약을 진행하며, 연장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는 주택금융 신용보증서 발급 가능액 범위 내의 임대보증금의 80%까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의 적용금리는 시장의 상황과 대출자의 신용도, 대출 조건 즉 상환방법이나 자금운용 등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고객에게 적용금리 산출을 위한 기준이 되는 금리로 실제 적용금리는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됩니다

 




그래서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의 금리는 기준금리를 고정금리, 신규기준 COFIX, 잔액기준 COFIX의 계약 형태에 따라 기준금리가 차이가 있으며, 가산금리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대 금리는 0.9%로 적용되어 최저금리가 2.68%에서 3.64%까지 적용됩니다.  복잡한 금리 적용문제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시면 정확한 적용금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대출 받을 때 대출 조건들을 잘 확인하고 상환 등의 정확한 계획을 세워서 대출 실행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은행전세대출 우리전세론 여러 대출 상품의 정보를 파악한 후 대출 결정을 하여 자금 운용에 차질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