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iOS 버전 출시.


IT 미디어, 인사이트 등 일본 매체들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닌텐도는 이날 자사 트위터를 통해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iOS 버전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iOS 버전 출시 이후 약 3개월 만으로 닌텐도의 모바일 앱 게임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iOS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현재 닌텐도는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버전의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iOS용 한국어 버전이 이미 서비스 중이어서 글로벌 출시 시기와 동일하게 국내에서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모바일 액션 게임 슈퍼마리오 런의 무료 플레이 구간이 확대됩니다. 닌텐도는 자사 공식트위터 계정으로 23일 이후 배포되는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iOS 버전 2.0.0은 월드1∼4 스테이지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버전은 무료 플레이 구간 3단계 이후부터 게임을 즐기려면 10달러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슈퍼마리오 런 안드로이드 버전 2.0.0에서는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요시'가 새롭게 등장합니다. 요시 캐릭터는 기본 색상인 녹색 외에도 빨강, 파랑, 노랑, 보라 등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첫 스마트폰 게임 슈퍼마리오 런은 지난 2017년 2월초 전세계 7,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이 중 약 5%에 달하는 고객이 돈을 지불해 유료 콘텐츠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슈퍼마리오 런은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슈퍼마리오 액션 게임으로 기존 슈퍼마리오 시리즈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시킨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