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제부도의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

우리나라에서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이 연상되는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 제부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부도를 여행하시는 분은 먼저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확인 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썰물 때면 4~5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 바다 속에 잠겨 있던 2.3km의 시멘트 포장 길이 모습을 드러나게 됩니다. 갯벌을 보며 시멘트 포장 길을 건너는 묘미가 역시 제부도의 압권이라할 수 있습니다. 썰물에 물길이 드러나기 시작해서 밀물로 다시 덮일 때까지 6시간 동안 바닷길이 열리는데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월별, 일별 조금씩 다릅니다. 


이 곳은 20여년 전까지만 해도 제부도 사람들이 허벅지까지 빠져가며 육지로 건너가는 뻘 길이었으나 지난 80년대말 시멘트 포장을 해 이제는 자동차도 다닐 수 있는 "물 속의 찻길"이 되었습니다. 1~3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면 개펄을 가르는 너비 6.5미터의 탄탄한 포장길이 드러나는데 이 길 양쪽으로 폭이 500m가 넘는 갯펄이 펼쳐집니다. 


왼쪽은 진흙 밭이고 오른쪽은 모래와 자갈이 섞여 있습니다. 제부도에 건너가면 작은 섬답지 않게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매들의 보금자리인 "매바위" 가 있고, 또 길이가 2.5km정도의 조개껍질이 섞인 모래밭으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제부도 갯벌에는 게를 비롯해 갯지렁이, 바지락, 맛조개 등 다양한 종의 생물이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많은 철새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민들에게는 풍족한 해양자원을, 관광객에게는 재미있는 체험을 선사하는 자연의 선물입니다.


제부도의 명물 피싱피어(Fishing Pier)는 서해바다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체험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조성됐습니다. 바다 깊숙이 걸어 나갈 수 있도록 77m의 목재 다리를 설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피싱피어에서는 낚시도 즐기고 바다 풍경을 더욱 가까이서 즐길 수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피싱레저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부도를 환하게 밝혀 주는 빨간 등대는 관광객들에게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을 위해서는 http://jebumose.invil.org(화성 제부모세마을)사이트에 접속하면 제부도 물때시간표(바닷길 통행시간표) 텝으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바닷길 통행시간표) 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월별, 일자별 제부도 물때시간표(바닷길 통행시간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여행일정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제부도를 여행하려면 반드시 제부도 물때시간표(바닷길 통행시간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