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 출시··고성능 올인원 PC

애플이 그래픽, 프로세서, 스토리지, 메모리 등 놀랍도록 강력한 성능을 갖춘 '역대 가장 강력한 맥'이라고 소개하는 전문가용 올인원 PC '애플 아이맥 프로'(iMac Pro)가 최근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는 최대 18-코어의 제온 프로세서, 22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성능, 27인치 레티나 5K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캐시 용량도 42MB(메가바이트)에 달하며 4.5GHz 터보부스트도 지원해 맥 컴퓨터 역사상 가장 빠른 올인원 PC 입니다.


아이맥 프로는 실시간 3차원(3D) 렌더링,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VR), 고도의 개발자 워크플로우, 고해상도 사진, 복잡한 시뮬레이션, 대규모 오디오 프로젝트와 실시간 4K와 8K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연산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픽 연산장치로는 최신 라데온 프로 베가가 탑재됩니다. 8GB(기가바이트) 혹은 16GB 대역폭을 갖춘 이 그래픽 연산장치의 처리 속도는 기존 애플 아이맥보다 3배 이상 빠릅니다. 램은 기본 32GB에서 최대 128GB까지 확장 가능하며, 애플 아이맥 프로는 초고해상도 VR이나 3D, 4K UHD 영상 등 고사양 작업이 가능 합니다. 


올인원 PC 애플 아이맥 프로 최고급 모델은 18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최대 4TB SSD 저장장치, 최대 128GB ECC 램, 16GB HBM2 메모리를 내장한 AMD 라데온 프로 베가 64 그래픽 프로세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두리 기준 두께 5mm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되었으며, 매직 키보드, 매직 마우스, 매직 트랙패트와 구성됐으며 500니트의 밝기, P3 색영역, 10억 개 이상의 색상을 지원하는 올인원 PC 입니다. 빔포밍 기술을 적용한 4개의 마이크, 저조도 성능이 강화된 새로운 1080p 페이스타임 HD 카메라와 최대 50% 음량이 커진 스피커도 장착되었습니다.


또 차세대 연산 코어와 최대 16GB의 온패키지 고대역폭 메모리(HBM2)를 적용, 베가 GPU를 탑재한 애플 아이맥 프로 최대 11테라플롭스의 단정도 연산 성능을 통해 실시간 3D렌더링 및 VR에서의 높은 프레임 레이트 구현이 가능합니다. 머신 러닝에 이상적인 반정도 연산의 경우, 최대 22테라플롭스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올인원 PC 애플 아이맥 프로의 가장 싼 모델의 가격이 4,999달러(약 546만원)입니다. 미국 IT매체 ZDNet의 추정에 따르면 최상위 모델의 경우 무려 1만7,299달러(약 1,890만원)를 호가 최고 성능인 만큼 가격도 비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