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품질 통합서비스 큐플러스.

 

국민에게 사랑 받는 명품 주거단지를 건설하는 공기업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는 주거품질, 안전 및 하자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주거품질통합서비스 브랜드 ‘큐플러스’를 선보였습니다. 



큐플러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품질, 안전, 하자관리 등 전사적인 품질경영 활동으로서 ‘품질(Quality) 그 이상의 가치를 더하다(Plus)’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 큐플러스는 설계부터 시공, 준공·입주, 하자관리까지 주택사업 전 단계에 걸친 주거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민간 건설사의 서비스가 하자관리, 청소서비스 등 입주 이후 조치에 초점을 맞춘 점과 다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큐플러스의 설계단계에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도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를 구성해 하자·민원우려사항을 사전에 검토하는 '주택품질전문가'를 운영하고, 시공단계에는 우수기능공을 확보하여 재발하자의 선제적 예방과 품질향상을 위해 '건설품질명장제도'를 도입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큐플러스의 준공·입주단계에는 발주자·시공사 관리체계에서 입주고객이 직접 주택의 품질을 평가하는 고객 품질 평가제도를 시행합니다. 하자보수 서비스 역시 입주자가 보다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하자관리센터'를 '라운지'로 변경해 내부시설은 확충하고 운영기간도 연장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플러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거단지의 품질과 안전을 확보하겠다는 주택 소비자들과의 약속이고 주거품질과 안전을 실현하고, 국민에게 사랑 받는 명품 주거단지를 건설하는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주거품질 통합서비스 브랜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