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추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업그레이드, 리터당 330원 할인

경차는 구입 시 각종 세금이 면제되고, 고속도로 통행료, 공영주차장 요금 등도 50%를 감면 받을 수 있는 등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에 신한카드가 경차 소유자들이 주유비 할인 혜택으로 기름값을 더 절약할 수 있게 경차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유류구매 카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를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추천··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업그레이드, 리터당 330원 할인>

국세청이 시행하고 있는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는 모닝, 마티즈, 다마스 등 배기량 1,000㏄ 미만의 경차를 모는 사람에게 유류세를 1년에 2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다만 경차와 일반차량을 함께 소유하거나 해당 경차가 장애인·유공자 LPG 보조금 대상일 경우 유류세 환급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는 국세청이 제공하는 경차 유류세 환급 이외에 모든 주유소, 충전소에서 리터당 80원을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터당 80원을 추가 할인으로 휘발유는 리터당 330원, LPG는 리터당 약 240원을 할인 받게 됩니다.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의 추가 할인은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이면 1만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1만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연간 한도 20만원을 합치면 1년에 최대 44만원까지 기름값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유소 및 충전소 이용 금액 등 일부 사용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아울러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로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결제할 때 20만원 이상이면 2만원, 30만원 이상이면 3만원의 할인 혜택도 주어집니다. 


추천 드리는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에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기능 외에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 전문점에서 10%, 토·일요일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5%를 할인 혜택도 적용됩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고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