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추천··사망보험금을 연금 형태로 선지급

푸본현대생명이 사망보장이라는 종신보험 본연의 기능에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여 노후대비 기능도 갖추어 가족을 위한 생애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MAX 종신보험 라이트'를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해지환급금 운영방식에 따라 '실속50%형','표준형'으로 구성되었으며,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인 점이 특징입니다.


MAX 종신보험 라이트 ‘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 보다 높은 환급률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암, 중대질병, 치매, 입원 등 선택특약으로 보장 강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계약자는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약관에 정한 방법에 따라 1회에 한해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을 신청할 경우 사망보험금을 연금 형태로 선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경과하고 피보험자가 55세이상 90세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이 경우 사망보험금을 연금 형태로 미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40세 남성 사망보험금 1억원, 보험료 납입기간 20년 기준 표준형으로 가입 시 월보험료는 24만7,350원이며, 동일 조건으로 실속50%형 가입 시에는 월보험료가 20만8,550원으로, 약 15.7% 저렴합니다. 해지시 환급률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표준형이 높지만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 해지환급률은 실속50%형이 표준형보다 17%에서 최대 31%까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