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보험료는 내리고 보장금액은 올린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 출시 정보.

한국의 평균 기대 수명은 81세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어느 통계에 따르면 기대수명까지 생존했을 때 우리나라 국민들이 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36.6%로 세 명중 한 명이 암에 걸린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암으로 인한 치료비, 간병비 등 경제적 부담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100세 시대에 보장이 확실한 암보험 가입으로 미래를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료는 내리고 보장금액은 올린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이 출시되어 소개 드립니다.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은 기본적으로 보험료 인상 없이 평생 동안 보장 받을 수 있는 암보험 입니다. 기존의 갱신형 암보험은 갱신 때 보험료 인상으로 계약 유지가 어려워 보장기간 공백이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AIA생명 암보험은 첫 보험료 그대로 평생 보장 받기 때문에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의 또 다른 장점은은 무해지환급형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무해지환급형 선택 때 표준형에 비해 약 35% 정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면서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해지환급형의 경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만큼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면 해지환급금이 없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급증하고 있는 암 치료비를 고려해 보장 금액도 높였습니다. 보험 가입 때 체증형을 선택하는 경우 20년동안 보험금이 매년 10%씩 늘어납니다. 일반암 진단 때 최대 9,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은 만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의 종류는 1형1종(체증형, 무해지환급형), 1형2종(체증형, 표준형), 2형1종(평준형, 무해지환급형), 2형2종(평준형, 표준형) 총 네 가지를 취급합니다. 월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성 3만 1840원, 여성 2만 2510원 입니다. 그리고 (무)AIA 평생보장 암보험은 텔레마케팅 채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으로 보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 경쟁력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에 출시한 암보험은 소비자들이 암보험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보험료와 상품 경쟁력, 두 가지에 초점을 둔 상품으로 가입자의 배경과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의 설계가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