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가격 방식 출시정보.

한국필립모리스의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를 선보인 데 이어 던힐 담배를 판매하는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 코리아가 '글로'(glo)를 최근 선보이며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 가격 방식 출시정보>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는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을 전기로 가열하는 방식으로 작동해 기존 담배가 담뱃잎을 불에 태우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담뱃잎을 직접 태우지 않기 때문에 냄새가 적고 재가 없으며 유해물질이 기존 담배보다 약 90% 적게 발생합니다. 


글로가 전기로 가열한다는 점에서는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와 같은 방식이지만 아이코스가 '히팅 블레이드'를 통해 전용 담배를 안에서부터 가열해 열이 밖으로 퍼져나가는 방식이라면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는 밖을 가열해 열이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방식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아이코스의 경우 담배 한 개비를 흡연하면 다시 기기를 충전해야 하지만 글로는 한번 충전하면 던힐 네오스틱 한 팩(20개비)을 연속해 흡연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아이코스는 충전기(포켓 차저), 담배를 넣어 피우는 '홀더'가 따로 있지만, 글로는 충전 기기와 담배를 넣어 피우는 기기가 같습니다.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는 지난해 일본 센다이 지역에서 처음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고 올해 일본 내 다른 지역으로 확대했으며 최근 한국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글로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글로의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은 '브라이트 토바코'(Bright Tobacco), '프레쉬 믹스'(Fresh Mix), '제스트 믹스'(Zest Mix) 등 3가지 종류로 선보였습니다. 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가격은 아이코스의 12만원보다 저렴한 9만 원, 던힐 네오스틱이 한 팩(20개비)이 4천3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