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삼성생명 실속든든 종신보험 추천··13% 저렴한 종신보험

삼성생명은 1월 16일부터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를 최대 13% 내려 저렴한 보험료로 종신보험의 본질인 사망보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속든든 종신보험’을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대신 납입 완료 후에는 환급금이 올라가도록 한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종신보험과 같은 보험료를 납입하더라도 더 많은 사망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가입 후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기본형'과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 등 2가지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체증형'은 사망보험금이 60세부터 매년 3%씩 20년간 늘어나는 형태로 사망보장 기능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실속든든 종신보험 가입자의 사망보험금이 1억원이었다면 60세부터는 매년 3%인 300만원씩 늘어나 80세 시점에는 1억6,000만원이 됩니다.


한편 기존 종신보험은 주보험 가입금액 1억원 이상 가입자에 대해서만 장기 유지 보너스를 부여했지만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이 같은 제한을 없앴습니다. 따라서 보험료 납입완료 시점에 총 보험료의 0.5~10%(가입금액에 따라 차등)를 적립금에 더해줘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추천 드리는 삼성생명 실속든든 종신보험의 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난 후에는 추가납입과 중도인출도 가능하며,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뇌출혈, 입원·수술 등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