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알아두면 재산.

한번 떨어진 개인 신용등급은 다시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나의 개인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고 신용등급올리는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두면 재산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등급올리는방법에 대한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은 기본적으로 개인의 과거 신용거래 실적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을 높이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건전한 소비생활을 해야 합니다. 억지로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 연체 없이 꾸준하게 실적을 쌓아가는 것이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입니다.



채무가 많으면 그 자체로 연체 위험이 상승했다고 평가됩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하락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소득 규모나 채무변재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최대한 채무를 적게 지거나, 상환에 대한 계획이 철저히 하는 것이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입니다.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주거래 은행을 정하는 것이 좋은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입니다. 주거래 은행을 정하고 이용하면 해당 은행의 내부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제로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연체 정보는 개인의 신용등급 평가에 가장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신용등급을 관리하고 싶다면 절대적으로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카드이용대금, 통신요금 등의 소액을 단기 연체하게 되는 경우에도 발생 횟수가 증가하면 개인 신용등급 하락을 초래하므로 자동이체를 활용하고 미리 통장 잔액을 확인하고 연체 정보를 미수신 할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이 변경된 경우 금융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만약 피치 못할 상황으로 연체가 발생하고, 기간이 길어진다면 가장 오래 된 연체 건부터 상환하는 것이 불이익을 감소시키는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입니다.



사람들은 "내 신용 정보를 확인할 때마다 신용등급이 하락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내 신용정보는 4개월마다 1회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적극 활용하여 자신의 신용에 대해 바로 알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신용등급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