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 추천··업계 최초 유병자도 가입가능

현대해상은 경증부터 고연령에 주로 발생하는 치매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절차를 단순화하고 중증까지 치매를 포괄적으로 보장하고,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치매전용 간편심사보험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을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은 치매와 무관한 고지 사항들을 대폭 삭제해 유병자 가입희망자의 가입장벽을 낮췄으며, 가입 시 실제 치매와 관련 있는 질병에 대해 1년 내 치매 또는 경도 이상의 인지기능장애 진찰·검사 여부, 5년 내 치매 관련 질병 치료 여부 등 두 가지만 고지하면 가입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 가입희망자가 고지해야 하는 질병은 치매, 뇌졸중, 심근경색,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7가지로만 한정되므로,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 당뇨병이나 고혈압 환자의 경우도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치매보험들이 대부분 중증 치매만을 보장하는데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은 치매 초기 단계인 경도, 중등도 치매까지 보장범위를 확대했으며, 뇌손상 또는 운동기능 장애와 관련된 알츠하이머 치매와 파킨슨병 보장 담보까지 신설해 실질적인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특히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은 치매 경·중증에 따라 증상이 심할수록 더 많은 보험금을 지급하는 차등형 지급구조를 도입했으며, 중증치매 환자에게는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5년간 매월 간병자금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 현대해상 간단하고편리한치매보험의 보험기간은 90·95·10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 선택이 가능하고, 4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50세 남자, 20년납, 90세만기 기준 월 5만원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