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 시작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12월 겨울, 부산역과 용두산 공원 일부 구간과 광복동거리 전역에서 펼쳐지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44일 내내 펼쳐지는 문화 공연,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 등 놀라운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부산을 가장 가고 싶은 행복한 도시, 다시 오고 싶은 크리스마스 도시로 자리매김할 축제로 국내 최고의 겨울 대표 축제입니다.



겨울 부산 광복동에는 눈이 옵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에서는 초대형 트리 앞에서 매일매일 펼쳐지는 시민문화 공연, 아름다운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소망 트리에 꿈을 적고, 비전의 날개를 달고 천사가 됩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나눔의 굴뚝과 사랑의 프로포즈,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사랑의 Relay Given Day, 캐롤송 경연대회, 데일리 점등 퍼포먼스 등 사랑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축복과 사랑을 나누는 이번 축제는, 따뜻한 사랑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축제입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은 “Rejoice in the Birth” 탄생의 기쁨! 부산이 들려주는 여덟 번째 크리스마스이야기 라는 컨샙으로 2016. 11.26(토) ~ 2017. 01.08(주일) 44일간의 성탄여행입니다. 이날 공연장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2017. 01. 08(일) 오후 9시 시티스팟 특설무대를 마지막으로 축제가 종료됩니다. 축제의 장소는 광복로 입구 ~ 시티스폿 (440m), 시티스폿 ~ 근대 박물관 앞까지 (390m), 시티스폿 ~ 국제시장 사거리 (330m), 용두산 공원 일부 구간(200m) 구간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 중구 상업 지역에서 열리는 44 일간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는 빛의 향연을 배경으로 볼거리, 먹을 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여, 전국뿐 아니라, 아시아의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부산 중심 상권으로서의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경제를 회복하는 체류형 관광축제 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생일! 생일축하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생일케이크 입니다. 17미터의 초대형 예수님 생일케이크가 메인트리로 광복동에 세워집니다. 웅장한 케익 트리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요소들로 장식하여 성탄을 즐기고 예수님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_누가복음210-14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은 

12월에 주요행사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016이 

진행되는 부산 남포역 광복로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