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보험비교 사이트 레몬클립 앱에서 내 보험관리 받기.

우리는 젊어서부터 보험이라는 수단을 통해서 장래를 대비합니다. 그래서 실손보험, 종신보험, 자동차보험, 암보험 등 갖가지의 보험을 가입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어설프게 지인들의 조언 한마디에 노후를 대비하는 보험을 가입하고 나중에 보면 후회를 하거나, 보험설계사의 추천으로 가입하고 2~3년 후에 보면 이미 보험상품과 중복으로 가입한 경우도 있어 불필요한 보험료를 지출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험 상품은 한번 가입하면 길게는 20년 가량 꼬박꼬박 돈을 내야 하는 장기상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꼼꼼히 신중하게 따져보고 가입해야 하지만, 보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관리의 증요성이 대두 됩니다.




특히 가입자 입장에서 어떤 상품이 보험료 대비 효용성이 높은지 비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보장수준이 유사한 보험사가 내놓은 종신보험이나 암보험 등의 보험료 차이가 왜 나는지 비교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험가입 후 4년을 경과했을 때 50% 가량이 해지를 하고 10년이 넘으면 85%가 해지를 하는 실정이다.

 



현재까지는 보험 가입 희망자는 보험 설계사, 보험사, 보험관련 인터넷 정보 등을 이용한 정보 수집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수단이 보험비교 사이트 입니다. 이 보험비교 사이트는 전체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제일 저렴한 상품이 주로 추천됩니다. 그런데 최근 옐로금융그룹 계열사인 인슈테크(보험 핀테크) 스타트업 디레몬(d-LEMON)은 보험 가입과 유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험비교 사이트, 보험관리 전문 레몬클립 앱을 출시했습니다.

 



보험은 금융의 전체 민원에서 60%를 차지하고, 이 중 절반 이상은 모집과 보험금 지급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험가입률은 높지만, 정말 제대로 가입했는지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디레몬(d-LEMON)은 소비자의 혜택을 늘리고 불필요한 점을 고치는 일을 위해 만들어져 최저가 보험상품 찾아주는 보험 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디레몬은 고객이 상품 가입할 때 생기는 수수료로 수익을 얻기 때문에 온라인 상품에 대한 수수료가 적은 편이지만, 소비자에겐 좋기 때문에 최대한 소비자에 유리하게 추천하는 보험비교 사이트 입니다.

레몬클립 웹 버전과 레몬클립 앱(App)버전 서비스로 나뉩니다. 지난 달 론칭한 레몬클립 웹 버전은 소비자의 보험 탐색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올바르게 보험관리에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12월 말 론칭 할 앱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통합조회, 보험분석, 보험금 청구 알람 기능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클립 앱 버전의 보험통합조회 기능은 국내 모든 보험사를 조회해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아주고 상세 보험계약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실명인증, 공인인증서 등록, 사용자등록 등 4단계를 거치면 레몬클립 앱버전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는 모든 상품을 조회하고 보장내역,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등 자세한 보험내역을 원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험관리가 편리 합니다.

디레몬의 레몬클립 앱버전은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1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보험비교 사이트를 open 합니다. 현재 주요 8개 보험사의 보험계약만 조회할 수 있지만 정식 버전부터는 모든 보험사의 계약조회가 가능해집니다. 한정된 시장에서 40여개의 보험사가 과다경쟁을 하며 지속적인 신규보험 판매를 추구하다 보니, 정작 중요한 판매 후 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향후에는 보험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주체가 필요한데 그 역할을 디레몬의 레몬클립이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