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 출시일?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 7월 7일 출시>

작년 한해를 뜨겁게 달구었던 갤럭시노트7이 오는 7월7일 다시 돌아옵니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의 이름은 갤럭시노트FE로 FE는 Fandom Edition의 약자로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판으로 선보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는 기존 제품보다 배터리 용량을 다소 줄여 선보이며, 배터리를 3,500mAh에서 3,200mAh로 축소를 제외한 사양은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네이버 스마트폰 구매 사이트 '핫딜폰'은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 사전예약을 진행 중 입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노트7 리퍼폰(FE)은 출고가 699,600원으로 국내 이동통신사에 공급되는 물량은 약 30~40만 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핫딜폰에 따르면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의 출시 일이 다가옴에 따라 원하는 색상, 요금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 재고 수급량이 여유롭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여 공식 3사 상위대리점을 통해 원활한 재고 수급을 위해 힘쓸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FE에는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빅스비가 탑재됩니다. 빅스비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지능형 인터페이스입니다. 빅스비는 음성 명령으로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빅스비 보이스’와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보는 ‘빅스비 홈’으로 구분됩니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갤럭시S8처럼 전용 버튼은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노트FE 빅스비 홈 예상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