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캐리어냉장,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 추천

상업용 냉장·냉동 전문기업 캐리어냉장이 국내 최초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을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출시하는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됐으며 인버터 기술 적용, 사이즈 최소화(동급 용량 대비), 히트펌프식 냉난방 겸용, 디자인 차별화 등 캐리어냉장의 기술이 집약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기존 차량 내 선루프가 차지하는 공간을 활용해 장착할 수 있으며 대형트럭, 대형버스, 트랙터, 캠핑용차량, 특수차량 등 차량의 생산 단계뿐만 아니라 이미 생산을 마치고 출고된 차량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특히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캐리어냉장의 더 진화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고효율 에어컨으로 배터리 추가 적용 시 무시동 상태에서 최대 8시간 운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냉방 기능이 기본이지만 보조 난방도 가능해 일교차가 큰 날이나 쌀쌀한 야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류 난방기인 무시동 히터에 비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입니다.


한편 캐리어냉장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총 7개의 센서를 적용해 효율과 안정성을 극대화했습니다. 2~3개의 센서를 적용하는 일반적인 차량용 에어컨과 비교해 높은 수준의 효과적인 인버터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가정용 에어컨 리모콘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전예약, 절전 운전,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며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차량 내부의 시안성을 높이는 등 시스템 조작과 디자인 면에서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추천 드리는 인버터형 냉난방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은 캐리어냉장 자체 조사 결과 엔진 6000cc급 화물차량에서 발생하는 공회전 연료소비 기준으로 이번 무시동 에어컨 적용시 연간 250만원 이상의 연료비를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