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소금 활용 방법 10가지 알아 두면 좋습니다.

단 맛을 더욱 더 달게 한다.

요리를 할 때 단맛을 강조하고 싶을 때 소금이나 죽염을 약간 넣어주면 짠맛이 아닌, 더욱 더 단맛이 나게 하는소금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소금은 음식에 흡수되는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이므로, 설탕을 먼저 넣은 다음 소금을 넣어야 단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아삭아삭 씹는 맛이 좋아진다.

오이지와 장아찌류는 절이기 전에 소금을 한번 데쳐내면 아삭아삭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원리는 소금의 탈수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야채볶음을 담백한 맛을 내게 해 준다.

가지와 같이 부드러운 야채류는 볶을 때 기름을 많이 흡수 합니다소금 활용 방법 중 기름은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데 볶기 전에 연한 소금물에 살짝 담가두면, 기름을 지나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쫄깃쫄깃한 반죽을 만들 수 있다.

밀가루 반죽에 소금, 식용유를 조금 넣으면 쫄깃쫄깃해지며, 국수를 삶을 때도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쫄깃쫄깃하게 삶아집니다.

 

시력보호와 눈의 피로에 좋다.

녹차를 우려낸 물 200CC에 소금1/2작은 술을 넣어서 녹여주세요. 그 물에 탈지면을 적셔서 눈 주위를 닦아 주면 눈의 피로도 풀리고 시력보호에도 좋은 소금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피로회복제로 이용 한다.

물의 온도를 40~41℃정도의 따끈한 정도로 하고 두 발을 발목까지 잠기게 하여 20분 정도 담구기를 매일 한두 차례 꾸준히 하면 피로 회복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체내의 수분과 소금의 삼투압 원리로 체내의 불순물을 배출해 주는 소금 활용 방법 입니다.

 

피부와 두발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소금과 물을 1:1로 혼합하여 샤워한 몸에 골고루 발라주고 나서 몇 분 후 씻어내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또 머리 감을 때 시작하는 물이나 헹구는 물에 소금을 한 스푼 정도 녹여서 사용하면 머리 결도 좋아지고 상쾌해 집니다.

야채에 남아 있는 농약을 제거해 준다.

모든 야채의 경우 조리하기 전에 소금물에 절이는 것도 농약을 제거할 수 있는 좋은 소금 활용 방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김치를 담글 때 배추를 소금물에 절이게 되는 데, 절여진 배추에서 물이 나오면 이 물과 함께 배추에 묻은 농약도 빠져 나오게 됩니다.

 

참기름 맛을 오래 지속 시킨다.

나물 등의 무칠 때 한두 방울씩 사용하는 참기름은 오랫동안 두고 먹으면 기름이 찌들고 고소한 맛도 덜하게 됩니다. 참기름을 담은 병을 소금 속에 묻어두면 오래 되어도 변하지 않고 금방 짠 참기름처럼 신선하고 고소 합니다.

기름이 튀지 않게 한다.

기름에 볶는 요리를 할 때 소금을 손가락 한줌 프라이팬에 넣은 뒤 재료를 넣으면 뜨거운 기름이 튀지 않아 안심하고 요리를 할 수 있는 좋은 소금 활용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