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에 대한 정보.

저는 올해로 32살먹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3년차 직장인입니다. 저는 대학생 때 받았던 학자금대출과 편리함 때문에 몇 차례 이용했던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 등 평균 24.3%에 고금리 대출이 총2,400만원에 달 합니다. 실질적인 월급은 오르지 않는 직장인의 급여로는 상환이 어렵게 되었고 조금씩 대출금이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추가대출을 여기저기 알아봤지만 대출이 많고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번번이 퇴짜를 맞게 되었습니다.


작년 말 가계경제 상황이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4445천원으로 1년 전에 비해 0.7% 증가했지만, 물가 상승률을 감안한 실질소득은 올해 하반기에 0.1% 줄었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또한 상하수도 요금과 교통요금 등은 줄줄이 인상될 예정에 있고, 미국 발 금리인상은 이미 대출금리에 반영되어 가계에 부담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득은 줄거나 제자리인데 반해 공공요금 및 대출이자 등 물가는 크게 오르고 있는 상황이 지속될 경우 채무는 계속 늘고 대출의 질도 나빠져 점차 고금리 신용대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서민들이 겪고 있는 추가 신용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잘 활용한다면 고금리 신용대출 등 대출이자로 빠져나가는 이자비용을 크게 낮추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결론은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이 맞아 대환 할 경우 월평균 186,181원씩, 대출기간 동안 총6702,516원 절감할 수 있을 혜택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로는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드림 등이 있습니다. 그 중 특히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처럼 대환대출이 가능하며 새희망홀씨론처럼 신규대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햇살론대출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아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정부에서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도 연7~9%대로 최대3천만원까지 지원되도록 만든 정부지원 서민대출 입니다.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은 연4천만원 이하 소득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과 소득증빙이 되면 지원 가능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으로는 대부분의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단위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이며, 현재 저축은행은 타 취급은행 햇살론 합산취급액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가 있으며, 간편한 접수 및 빠른 진행 등 햇살론대출 자격조건이 인기의 비결입니다, 그리고 햇살론승인률 높은곳으로 몰리는 신청자의 판단이 주요인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