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초간단 노안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확인하기.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가까이에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태로 질병이라기보다는 수정체의 노화에 따른 눈의 장애 현상입니다. 노안이 원인은 수정체가 나이가 들수록 안구의 조절력이 감소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초간단 노안 자가진단법을 알아봅니다.



젊을 때에는 모양체나 수정체의 탄력성이 뛰어나 가까운 곳에 있는 물체를 또렷하게 볼 수가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가 탄력성이 떨어져 먼 거리는 잘 보이고, 가까운 곳에 있는 물체가 흐리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30~40대 중에도 노안을 겪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중 장년층의 전유물인 노안이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 기기들에 노출이 많은 사용량이 40대 초반~30대 후반에서도 노안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노안 자가진단으로 빨리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노안으로 의심이 된다면 초간단 노안 자가진단법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간단 노안 자가진단법 체크 리스트.

휴대전화 버튼이나 문자메시지를 맨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볼 때 초점 전환이 늦거나, 책을 읽으면 잠이 빨리 오거나, 근거리 작업을 할 때 두통이 생기거나, 세밀한 작업을 하다 실수하는 경우가 많거나, 근거리를 볼 때 눈을 찡그려야 잘 보이거나, 휴대폰이나 책을 볼 때 멀리 떨어뜨려 놓아야 잘 보이거나 하는 초간단 노안 자가진단법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7가지 질문 사항 중 3개 이상의 증상이 있다면 안과병원을 찾아 노안에 대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눈은 보통 40대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로 눈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루테인,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고, 1년에 1번 이상 정기검진과 노안 자가진단을 통해 눈 질환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안으로 진단받았다고 우울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과 의술의 발달로 적당한 교정 방법이나 간단한 시술로 시력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는 돋보기를 사용하거나, 이중초점렌즈, 다초점렌즈 등을 이용해 시력교정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노안 교정 수술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