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24시간 신용대출 가능한 비대면 전용카드의 진화.

돈이라는 것이 갑자기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시간에 관계없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얼마가 필요하지 예고가 없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예측은 가능하지만 말입니다.



이때 밤늦게 필요하게 된 경우라면 빌릴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지만,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24시간 신용대출, 비대면 전용카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신용카드사들이 모바일 금융 시대를 겨냥해 24시간 신용대출, 비대면 전용카드 등 더욱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핀테크 기업 등 새로운 경쟁자들이 등장한 가운데 모바일 결제 시장에서 주도권을 금융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방책입니다. 

최근 삼성카드는 삼성전자와 함께 온라인 결제용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인 삼성페이 미니 서비스를 이달 중 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삼성페이 미니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 이어 범용성을 강화한 온라인 특화 버전입니다.



삼성 휴대폰만 가능한 삼성페이와 달리 휴대폰 종류와 상관없이 앱을 다운로드 해 설치하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는 비대면 전용카드 삼성페이 미니를 카드사 중 가장 먼저 도입해 고객들에게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우리카드도 모바일 앱을 활용해 24시간 신용대출을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 상담원과의 별도 통화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영업시간 외에는 대출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4시간 신용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인증을 거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도 20~40대 젊은 고객층을 위한 비대면 전용카드 발급 상품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 카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고객센터 등 비대면 채널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