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


대학교를 다니면서 학자금, 생활비 걱정 안 해보고 졸업한 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단기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보충하고 싶어도 학업이 걱정되고 무엇이 중요한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이라면 많이 들어본 단어가 국가장학금과 한국장학재단이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대출 및 생활비대출, 장학사업 등을 시행하는 공익 재단으로 경제적 여건에 지장 없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 줌으로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재단입니다. 



대학생들에게 한국장학재단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2017년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 안내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신청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에는 숙식비, 교재비, 교통비 등이 포함되며, 취업 후 상환, 일반 상환, 농어촌 출신 융자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2017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과 접수를 오는 9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합니다. 그리고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과 접수는 5월 8일까지 접수하고 5월 15일까지 대출실행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의 경우 지난해 매학기 150만원 한도 내에서 2회로 나눠 대출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학기부터는 최소 10만원부터 5만원단위로 최대 4회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016년 1학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금리는 최근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과 시중 은행의 평균 대출 금리 인상 등을 감안하여 학자금 대출 상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지난해 2학기와 동일한 2.5%로 동결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먼저 취업하고 후에 진학한 자들과 중소기업 재직자에 대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가능 연령을 만 35세에서 만 45까지 상향조정 되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