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딥 씽큐 기술 적용.

에어컨이 사람의 습관, 제품이 사용되는 주변 환경을 스스로 학습하고 사람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을 찾아내 쾌적한 바람을 내보내는 광경. 공상과학영화에서만 일어날 것 같았던 일이 거실에서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 가전제품으로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은 에어컨을 고정하면 춥고, 고정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곳에 바람이 가는 상황에 주목해 에어컨에 기계가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하는 딥러닝 기술인 ‘딥 씽큐’를 적용했습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은 딥씽큐 기반의 ‘스마트케어’ 기능을 이용해 스스로 공간을 인식, 불필요한 곳에는 바람을 보내지 않습니다. 또 실내 공간이 너무 춥지 않도록 쾌속 모드 및 쾌적 모드로 바람을 조절하며 나아가 공기청정까지 한 번에 알아서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때문에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은 일명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으로 불립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의 공간학습 스마트케어 기능을 활용하면 공기청정, 냉방 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목표온도까지 빠르게 쾌속 냉방해 준 후 차가운 불쾌감 없이 쾌적하게 유지는 물론 공기청정까지 알아서 해줍니다. 또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은 365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냉방기능이 가동되는 중에도 공기 상태를 감지해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이 실행 돼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의 365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은 일반 먼지 제거, 미세먼지·초 미세먼지·극초미세먼지 제거, 생활악취 및 각종 유해가스 제거, 스모그 원인 물질 제거, 세균제거 등 총 5단계에 걸쳐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걸러줍니다.

또한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은 실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제습기능도 갖춰, 날씨가 습하고 비가 잦은 장마철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여름에도 제 몫을 톡톡히 합니다.



엘지 휘센 듀얼에어컨의 청정, 제습 모니터링 기능은 실내 공기 오염도와 실내 습도를 상단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어 사용자가 실내 공기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