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선보여..

KB생명보험이 최근 해지환급금의 일부를 생활자금 형태로 선지급하여 종신보장과 생활자금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무배당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을 위한 보장설계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선택특약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배우자와 자녀를 위한 보장기능을 비롯해 재해 장해연금, 암 진단 및 치료, CI보장 등 25개의 다양한 선택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선지급되는 생활자금은 계약자가 선택한 나이부터 20년간, 해지환급금의 4.5%씩 자동 감액하여 지급하게 됩니다. 생활자금이 필요치 않은 경우 가입 7년 후부터 적립투자형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의 위험보장에 사용되는 보험료를 제외한 나머지 보험료를 펀드에 투입해 투자 수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KB생명은 고객의 투자 성향을 폭 넓게 수용할 수 있도록 보장형 계약 11개, 적립투자형 계약에 13개의 펀드를 각각 구성했습니다.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고객의 경제상황에 따라 추가납입을 통해 보장을 강화 할 수 있으며, 중도인출, 납입유예를 활용해 자금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일반종신 전환, 연금 전환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담았습니다.



KB 평생보증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의 가입가능 연령은 최대 65세까지이며, 생활자금의 지급개시는 55세부터 90세 사이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장을 하면서 생활자금을 선지급 하는 기능은, 사망보장과 은퇴설계가 동시에 필요한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판단하고 출시하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