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간단한 정보.

부동산 시세가 올라가면 정부는 대출의 규제와 아파트 분양가의 규제 등으로 부동산 가격의 안정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높은 부동산 시세에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서민들은 전세를 전전하며 전세자금대출을 기웃거리며 임대 시세변동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세자금의 안정적인 조달을 위해서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의 금리와 한도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임차보증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수요자들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으로 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고객이 대출대상입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금리는 대출 형태에 따라 고정금리, 변동금리로 구분하고 이율도 차등 적용됩니다. 고정금리는 3.22%에서 최고 3.71%로 우대금리 0.4%에 따라 차이가 있고, 변동금리도 3.18%에서 최고 3.67%로 우대금리 0.4%에 의해 차등이 납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한도는 기본적으로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최고 3억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은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것인지 변동금리로 받을 것인지의 선택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시중금리의 변동을 신중히 고려해야 금융비용을 아끼는데 중요한 사항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