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온라인 햇살론 대출 추천··7∼8% 금리로 1천500만원 대출

금융위원회가 금융회사를 서민들의 이용 편의성과 낮은 금리가 적용되는 영업장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에서 정책 서민금융인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햇살론 대출을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온라인 햇살론 대출은 기존 금융회사 창구에서 취급하는 햇살론 보다 약 1.3%포인트 인하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약 7~8%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연간 보증료 약 0.6%는 따로 부과됩니다. 평소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지원 가능하며 대출 실행기간도 현재 4일 보다 1~2일로 단축됩니다.


온라인 햇살론 대출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햇살론 자격조건을 충족하면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온라인으로 자격확인(소득·재직)이 가능한 저소득·저신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생계자금을 최대 1,500만원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온라인 햇살론 대출의 대상은 공인인증서로 온라인 자격확인(소득·재직)이 가능한 저소득·저신용자이며,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3개월 이상 재직 및 직장건강보험료 납부사실을 확인하면 됩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앱 'SB 톡톡'으로 온라인 햇살론 대출을 신청할 경우 '대출선택→약관동의→공인인증→소득·재직확인→휴대폰 본인인증→신분증촬영→개인정보 등 입력→대출신청완료→전자계약선택→전자약정→대출실행'의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추천 드리는 온라인 햇살론 대출은 현재 KB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취급 저축은행을 신한·웰컴·대신·유진·OK저축은행 등 1분기 중 4개, 2분기 중 12개, 하반기 6개 확대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햇살론 대출 취급 여부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