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ABL생명,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 추천··사망보험금 2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ABL생명은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집중 보장하는 ‘체감형’ 종신보험과 달리 사망보험금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종신보험에 자유로운 입출금 기능을 갖춘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을 최근 선보여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선보인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은 체증형을 선택하면 가입 후 10년 또는 15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5%씩 기본사망보험금이 체증해 30년 또는 35년 경과시점엔 2배로 증가합니다. 따라서 장수시대를 맞아 시간이 지날수록 보장이 더 강화되는 구조입니다.


여기에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에는 중도인출과 추가납입 등 유니버셜 기능을 갖춰 경제상황에 따라 자금을 유동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10년 이상 유지하거나 보험료를 납입한 계약에 대해 보험료의 일정비율을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계약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시점부터 보험료 납입이 끝날 때까지 매월 계약해당일에 기본보험료의 3%를 ‘장기납입보너스’로 가산해 적립해주고, 120회차 월계약해당일에 이미 납입한 기본보험료 총액과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납입하기로 약정한 기본보험료 총액 중 적은 금액의 3%를 ‘장기유지보너스’로 적립해줍니다.


아울러 다양한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의 선택특약을 부가하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질병과 장기요양상태·실손 의료비·자녀 등에 대한 보장을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형태의 연금(일반연금·유가족연금·LTC연금·6대질병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입시 ‘(무)일반종신전환특약’을 부가하면 80세 시점에 유지되고 있는 계약에 한해 확정금리형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 ABL생명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을 ‘최저해지환급금 보증형’으로 가입하면 공시이율이 하락하더라도 연 복리 2.75%로 산출한 예정적립금으로 해지환급금을 최저 보증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보증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가입하면 주 계약 기본보험료의 3~4%를 할인혜택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