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2016 순천만갈대축제 를 즐기세요.



순천만은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입니다. 봄에는 철새의 비상을, 여름철에는 짱뚱어와 갯벌을, 가을에는 칠면조와 갈대를 겨울에는 흑두루미를 비롯하여 200여 종의 철새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생태관광지입니다. 특히 가을에 펼쳐지는 순천만갈대축제에는 황금빛 갈대 물결과 수많은 철새가 이곳을 찾으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순천만은 가을에 꼭 가봐야 할 필수 관광지 중의 첫 번째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의 여수반도와 고흥반도 사이에 있는 순천만은 알려져 있다시피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이며 연안습지 중 최초로 람사협약에 등록된 곳이기도 합니다. 행정구역상 해수역은 무려 75제곱킬로미터, 여기에 총 면적 5.4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갈대 군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이 순천만갈대축제의 현장 입니다.


이 거대한 순천만의 순천만갈대축제를 여행하는 첫걸음은 대대포구에서 시작합니다. 이곳에 순천만자연생태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갯벌과 철새에 관한 다양한 전시물과 영상물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체험시설이 많은데다 갯벌과 갈대, 습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어 순천만을 탐방하기 전 돌아보면 좋습니다.


자연생태관을 나서면 본격적인 갈대숲 탐방이 시작됩니다. 순천만 갈대밭을 여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걸어서 즐기는 것 입니다. 갈대숲 사이를 걸어갈 수 있는 산책용 데크가 만들어져 있어 힘들이지 않고 광활한 갈대밭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만갈대축제 입장료.



순천만갈대축제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