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알뜰폰 부가서비스가 개선됩니다.

알뜰폰은 이동통신망을 가지고 있지 않은 통신 사업자가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휴대폰입니다. 알뜰폰 제공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투자 비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뜰폰은 아주 저렴한 요금제로 알뜰하게 쓸 수 있는 통신서비스를 말 합니다. 휴대폰 소비자가 알뜰폰을 통해 통신요금을 절약하는 좋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저렴한 통신요금 탓에 낮은 서비스를 제공 받았지만 앞으로는 알뜰폰 부가서비스가 개선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알뜰폰의 통신 수단과 모바일 수단뿐만 아니라 알뜰폰 부가서비스가 다양하게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와 비즈인사이트 간의 알뜰폰 이용자를 위한 부가서비스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업무협약에서 추가되는 알뜰폰 부가서비스로 휴대폰 파손 시 보상해주는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서비스, 해외여행 중 긴급의료 상담과 여행 예약 대행 등 여행상담 서비스, 건강, 여행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여행상담 서비스 등 여러 가지의 부가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알뜰폰 이용자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협약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양측의 업무협약에서 알뜰폰케어 부가서비스를 통해 알뜰폰의 주 이용대상인 중 장년층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청소년 대상 서비스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반 대상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알뜰폰케어 부가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비즈인사이트는 금융 사와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프로그램과 자동차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운영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회사로 SK텔레콤 단말기 보험과 프리미엄 클럽 등의 사업에도 참여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에서는 이동통신 3사의 서비스에 비해서 알뜰폰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알뜰폰 부가서비스 부문에서 이번 MOU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금년 내에 알뜰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알뜰폰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보고 있습니다.




한편, 알뜰폰케어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알뜰폰 사업자에 통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통사의 전산개발 등 이통사의 시스템을 통해 과금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협조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통신요금의 안정을 위해 알뜰폰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정부에서도 이번 알뜰폰 부가서비스 개선으로 통신 이용자 편익성을 높이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적은 지원을 하고, 큰 관심을 갖고 적극 권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