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숨은 진주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정보를 드립니다.

내집마련을 위해서 준비해온 수도권 아파트 실수요자라면 흑 속의 진주를 찾는 기분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정보 파악이 필요합니다. 미분양아파트는 신규아파트 분양과 달리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신청 동과 호수를 지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대우·GS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자이>



작년 11월 통계로는 수도권 미분양아파트는 전체가 1만8,235가구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나누어 보면 서울 268가구, 경기도 1만4,396가구, 인천 3,571가구 등 입니다. 이 미분양 아파트들 중에는 무상옵션, 금융지원 등 혜택이 있는 경우도 있고, 특히 작년 분양 물량으로 잔금대출 등 규제도 피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정보>


수도권 미분양아파트가 급증한 이유는 연말 밀어내기 물량이 쏟아지면서 분양규제책의 발표로 부동산시장의 위축이 원인입니다. 그러나 입지가 뛰어나지만 일시적 공급과잉으로 미분양이 된 대단지 아파트가 많아 관심을 둘 지역이 있습니다.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대우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미분양아파트를 고를 때는 인프라가 구축되고 가치 있는 대단지나 개발 호재가 많은 곳 등을 고려 할 때 집값상승의 요인이 있는가를 판단해봐야 합니다. 규모가 큰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조경설계 등이 잘 갖춰지고 거주 인구도 많은 만큼 주변을 따라 상업, 편의시설이 잘 배치돼 주거여건이 좋습니다.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우수하고 경기상황에 집값이 영향을 덜 받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GS건설 연수파크자이>



수도권 미분양아파트의 대표적인 곳을 꼽는다면 대우건설의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대우건설·GS건설 컨소시엄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자이, GS건설 연수파크자이, 호반건설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2차·3차·5차, 롯데건설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현대산업개발 동탄2 아이파크 등 입니다.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롯데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대 건설사가 2017년 수도권 아파트 분양 물량은 6만4000가구로 지역에 따라 소화되지 못할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파트잔금대출 등 각종규제로 쉽게 수요자가 덤비기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금융, 세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알짜 수도권 미분양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017 상반기 대형건설사 수도권 아파트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