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 가능한 홈페이지.

대출, 예금 등의 금융거래를 하면서 항상 나의 개인신용등급은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가 궁금합니다. 신용등급은 신용평가회사와 은행 등 금융회사에서 산정합니다. 그럼 여기서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까지 할 수 있는 정보를 드립니다.



신용평가회사는 여러 금융회사의 금융거래정보를 수집하여 신용등급을 산정하고 이를 은행 등 금융회사 등 정보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는 대출거래 취급 여부 및 금리, 한도 등 거래조건을 정하기 위하여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등급, 해당 금융회사와의 예금 평균잔액 등 금융거래정보, 소득, 직업, 세금 등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체적으로 개인신용등급을 산정합니다.


따라서 금융회사가 산정하는 신용등급은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신용등급과 다르며 금융회사별로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고객이라 할지라도 장기간 거래하면서 신용상태를 잘 아는 금융회사와 처음 거래하는 금융회사는 고객의 신용도를 달리 평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거래가 있고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한 금융회사에서는 개인신용등급이 높게 산정되지만 과거에 거래가 전혀 없었던 금융회사에서는 신용등급이 낮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그럼 나의 개인신용등급조회는 어떻게, 어디에서 할 수 있을까 궁금하게 됩니다.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해서 구두로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조회도 가능하지만, 보통은 인터넷으로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4개월에 1회 무료로 신용등급, 대출정보, 연체정보, 신용 조회정보, 카드개설정보, 신용점수 등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자제해야 합니다.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 열람 가능한 홈페이지♣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 나이스평가정보(주)

www.credit.co.kr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 코리아크레딧뷰로(주)

www. allcredit.co.kr


무료개인신용등급조회: 서울신용평가정보(주)

www.siren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