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 이렇게 준비하세요!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

대출을 준비하면서 무직자이며 신용등급이 8등급이 넘어가면 은행권과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제도권에 있는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받을 수 없는 현실 입니다. 그러나 무직자이지만 신용등급이 좋은 사람이 정규직으로 고용되어 있지 않고 비 정규직 즉 아르바이트, 일용직 등의 고용형태로 소득이 3개월 이상이 지속되었다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에 대한 준비과정을 알려드립니다.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대출 희망자는 먼저 현재 나의 신용등급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조금의 소득이라도 있다면 3개월 이상 지속적인 소득 증빙을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 과정을 파악한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떤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한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의 일반적인 자격 기준은 남자는 군 필자이어야 하고, 여성의 경우 만 20세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의 대출은 소액대출로 신용대출을 하면 대체로 3백만원에서 5백만원 정도 한도 범위에서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무직자 대출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폰공인인증서 정도가 필요하며, 조금의 소득이라도 있는 경우 소득 증빙서류 첨부하는 것이 대출심사에 유리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과 같이 거주하면서 취업준비나 소득 활동을 한다면 주민등록 초본과 등본을 준비 하세요.



시중에 많은 저축은행들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을 희망하시면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각 저축은행의 상품들과 조건, 한도 등의 정보를 비교하여 확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비정규직인 아르바이트, 임시직, 계약직 등의 고용형태로 소득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분이면 정부지원정책자금인 햇살론에 대한 대출을 알아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입니다. 글로 잘 표현이 안되지만 무직자로 대출을 원하신다면 신용등급을 먼저 파악하고, 어떤 소득이든 3개월 유지하면 유리하다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