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의 장점 알아보기.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 모바일 중 금리 대출이 출시한지 9개월여 만에 누적 대출 실적이 1,400억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에서 정책자금으로 운용되고 있는 중 금리대출 사잇돌2의 자금규모가 5,000억 규모로 진행하고 있다고 보면, 사실상의 사이다는 SGI서울보증이 보증하는 정책금융상품인 사잇돌2와 사실상 경쟁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와 대출기간이 최장 60개월로 사잇돌대출2와 같지만 사이다의 거치를 선택하면 상환기간이 66개월로 길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권의 대출에서 거절 당한 고객과 고금리의 카드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 대출금리는 NICE평가정보 기준 신용등급 1등급 연 6.9%부터 6등급 연 13.5%까지 등급별 차등이 입니다. 대출 한도도 3000만원으로 사잇돌2의 2,000만원에 비해 여유가 있으며, 10만원 단위의 소액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지난달까지 대출이 실행된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는 평균 대출금리는 연 9.8%로 카드론 평균 금리보다 5~6% 낮습니다. 그만큼 대출자들에게 혜택이 돌아 갔다는 의미 입니다. 


또 최저 대출금리 연 6.9%는 은행권 신용대출과 비교해서도 거의 차이가 없다는 금리 경쟁력과 함께 편리성도 사이다의 인기 비결이라는 평가입니다. 사이다는 휴대폰에 앱만 설치하면 대출을 승인 받기 전에 개인 신용등급을 확인해 적용 받는 확정 대출금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대출 사이다는 대출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 등 대출 실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수수료가 없이 면제입니다. 그래서 금리와 한도, 기간 모두 다른 저축은행과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인기 상품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