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SG생활안전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 출시.

 

한해 평균 화재사고로 2천명 이상의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데 그 중 유독 가스로 인한 질식사 사망률이 68%나 차지합니다. 화재 대피 마스크가 가정과 사무실, 공공시설 등에서 가족과 임직원 모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생명 필수품인 만큼 실내 공간에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과 착용의 편리함 등을 고려해 종합 생활안전 전문기업 SG생활안전이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SG생활안전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에는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SG-F0119) 와 위치 식별용 라이트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G생활안전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 세트>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통형 타입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실내공간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려 눈에 띄는 곳에 비치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화재가 발생하면 당황하여 상황판단 및 신체조절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국내 최초 ‘이지 오픈 캡’(Easy Open Cap)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G생활안전의 이지 오픈 캡 기술은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착용 과정을 최소화 하기 위한 기술로 마스크 내·외부 고무마개가 은박 포장 개봉 및 착용 과정에서 동시에 분리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인 만큼 두건에는 난연성 내열원단을 사용했으며, 최고 800℃ 가연성 시험을 통과한 두건렌즈를 적용했습니다. 내구성 및 내열성이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에 김서림 방지(Anti-fog) 기술을 적용해 가시성을 확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습니다.


SG생활안전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는 3단계의 간단한 과정으로 착용 가능합니다. 은박 포장 개봉과 함께 정화통 고무마개가 동시에 분리되고, 붉은색 밴드를 벌려 내부마개 동시분리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면 됩니다. 두건 끈은 머리에 맞게 앞으로 당겨 손쉽게 조이면 됩니다.



또 화재 시 요구조자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화통에 반사판 적용 및 라이트 스틱이 포함되어 보다 신속한 구조를 돕습니다. SG생활안전 화재용 긴급대피 마스크 패키지에 대한 문의 및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gsafety.net/)를 통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