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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인공지능 챗봇 '코나 챗봇' 선보여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 코나와 관련된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문답 형식의 채팅으로 실시간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코나 챗봇'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인공지능 챗봇은 채팅 로봇의 줄임 말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로 '코나 챗봇'은 상담에 대한 부담 없이 코나 관련 궁금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개발한 인공지능 코나 챗봇은 디자인, 가격, 편의사양 등 정보 제공, 이용자에게 맞는 차량 모델 추천, 전시 차량과 시승 가능 차량 조회 및 위치안내 등의 응대가 가능합니다.



인공지능 코나 챗봇은 이용자의 질문 후엔 이미지, 동영상, 360도 가상현실(VR)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코나 챗봇이 이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지 못할 경우, 이를 추가 학습해 추후 답변을 제공하는 공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고객 참여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코나 챗봇을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인공지능 코나 챗봇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코나 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현대자동차 코나'를 검색하면 궁금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