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 조건들 확인하기.

신용도가 6등급만 넘어가도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신용등급의 양극화로 소득의 격차가 더 생기고 긴 불황에 서민들의 빡빡한 생활고가 깊어가던 중 정부가 정책적으로 은행권 중금리대출 상품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품이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입니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급여 소득자나 사업 소득자가 스마트 뱅킹으로 무방문 상담으로 대출 실행이 가능하며, 연금소득자, 대환자금 용도로 대출을 희망하는 경우 영업점 상담으로 대출 자격을 추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대상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이 가능한 고객으로 우리은행의 일정 심사를 충족하는 개인 및 개인 사업자 입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60개월까지 이며,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3개월 코리보(KORIBOR) 변동금리나 기간별 고정금리에 신용등급에 따라 가산금리가 적용되면 6%에서 10%까지 적용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급여이체와 통신비, 공과금 자동이체 등의 우대금리를 최대 0.6%까지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원금 또는 원리금 균등분활 방식으로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시 관련 재직자료, 소득자료가 필요하며, 모바일대출 자격기준 확인방법으로 대출자격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1개월이내 발급한 재직, 소득자료를 신분증과 같이 지참하고 영업점을 방문해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취지는 서민의 은행권 대출을 도와주기 위해서 서울 보증보험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신용도에 맞는 금리가 적용되게 보증 지원을 해주는 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서울보증보험에 방문하실 필요는 없이 우리은행을 포함한 신한, 기업, 하나, 농협 등 9개의 지정된 은행에서 대출 실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