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Tip5.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Tip5.




자신의 은퇴시점과 기간 산정하기.

나의 정확한 은퇴시점과 어느 정도의 

생활비가 필요한지 등을 예상하여 

꼼꼼히 준비해야 합니다. 

은퇴 기간이 길어질수록 은퇴를 

준비하는 기간도 길어져야 합니다.

은퇴 후의 생활비를 위해 연금자산 만들기.

은퇴후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자산은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3중 

구조로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으로 기본 생활비를 

충족하고, 개인연금으로 여유로운 

노후설계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건강할 때 보험가입하기.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건강할 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령이 증가하면서 만성질환자가 늘어나다 

보니, 생활비의 절반 이상이 의료비에 

지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을 대비하여 

실손 의료보험은 필수 입니다.

사회활동 참여하기.

소득활동, 재능기부 등 나의 능력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해야 

외롭지 않은 노후가 가능합니다.

 나의 능력으로 보람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제활동 시작 후 은퇴 준비하기.

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경제활동을 시작한 후, 은퇴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저축하고 

투자한다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