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여성을 위한 재테크 성공 원칙 5Tip.

남성보다 경제적으로 불리한 여성의 재테크 의지는 남성에 비해 뒤지지 않지만, 실행 부분에서 남성들보다 두려워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효과적인 재테크를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싱글 생활을 즐기는 여성이 증가하고 과거와는 달리 여성 경제 활동의 증가로 자력 경제력을 가질 수 있어 행복한 삶을 위해 돈 모으는 습관, 재테크 방법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을 위한 재테크 성공 원칙 5Tip에 대한 정보를 드립니다.




재테크의 목적을 정하라.

여성을 위한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어떠한 목돈을 만들어야 하는지 나의 목적, 목돈범위, 목표금액, 목표 달성예상기간 등 상세한 계획을 늘 염두에 두어야 재테크에 실패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섬세함을 이용하자.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위험회피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의 섬세함, 순발력, 결단력을 활용하여 변수가 적은 부동상 투자, 적금 등을 실천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을 관리하자.

지출관리는 여성을 위한 재테크의 기본 사항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얼마를 쓰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달 동안 커피, 교통비, 생활비 등 모든 지출내역을 빠짐없이 기록한 후 한달 후 카테고리 별로 구분하여 지출 내역을 꼼꼼히 살펴 절약 할 부분을 찾아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저축, 소비의 우선순위를 정하자.

여성을 위한 재테크를 위해 저축과 소비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정한 저축 예산을 저축한 다음 나머지 돈으로 소비해나가는 것입니다. 저축 예산은 10~15%가 적당하며 지출이 많아 저축이 힘들다면 줄일 수 있는 부분의 지출을 과감하게 줄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성을 위한 재테크의 목적은 홀로 남을 때를 대비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평균수명이 남성에 비해 7세 정도 길기 때문에 연금보험 등을 통해 노후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보험의 경우 납입 기간 동안의 세제혜택과 일시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차근차근 노후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