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햇살론 대출, 사잇돌대출2 자격조건 완화됩니다.

서민경기 침체 속에서 지난해 1분기 은행권 가계대출 증가액이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한국은행의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금융권의 서민가계대출은 지난달 말 기준 649조원으로 전월 대비 4조9천억원이 증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금융감독당국에서는 가계신용대출시장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중금리 신용대출 활성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눈에 띄는 내용은 중금리 신용대출 공급 경로의 다양화와 신용평가 인프라 확충 및 중금리 신용 대출 확대 유도를 위한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최근 은행과 저축은행을 중심으로 햇살론 대출, 사잇돌대출2 등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이 완화되어 금융소외계층이나 이용이 절실한 직장인들이 생활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햇살론 대출이나 사잇돌대출2를 이용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원금상환은 고사하고 이자상환도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정부지원서민대출이 출시되었고 최근 햇살론 대출 생계자금한도가 500만원 증액되어 실질적으로 저신용자, 저소득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은 대부업 등에서 30~40%대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저소득 서민에게 10%대의 저금리로 대출해드리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사잇돌대출2 대출은 저축은행에서 은행권 대출 탈락자, 2금융권의 20%대 고금리 대출 이용자, 300만원 이내 소액 대부업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3종 상품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추천을 드립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의 경우 기존채무를 이용 중이더라도 접수 가능하며 연소득 4000만 원 이하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으로 확인되면 대출 심사가 가능합니다. 직장인대환대출 햇살론은 취급은행 별로 심사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부해 진행되는 상품이지만 최종 심사는 각 저축은행 심사에 따라 결정되니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