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활용한 금융비용 아끼기.

최근의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대출처에 따라 최저 2.7~3.1%, 전세대출은 최저 3.0% 수준으로 가능한 상태이며, 전문가들의 의견은 앞으로 국내 대출금리가 상승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 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둘러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고, 이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충분히 비교하시고 결정하는 것이 금융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저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전체가구에서 한계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12.3%에서 2015년 14.8%까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풍선효과로 번진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가계대출의 부실 우려도 커져만 가고, 가계부채는 가계와 자영업자의 소득 감소, 저금리에 따른 차입부담 완화로 급증하여 금융비용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최근 들어 가계소득 증가율은 2013년 이래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계의 소비 부진은 기업의 매출 감소로 이어지고, 기업들은 이에 대응해 임금을 동결하는 동시에 신규투자와 신규 고용 축소 등 긴축경영으로 이어지며 악순환 연결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트럼프정부가 들어서며 국내 금리가 지속 상승하고 이어서 다시 금리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택구입 시 대출을 받는다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은행마다 적용하는 우대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거래실적이 전혀 없는 은행이라도 주거래은행 보다 더 저렴하게 받는 경우도 있고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금융비용이 한 푼이라도 싼 은행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전문가들의 의견은 가계부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조언 합니다. 한번 대출받으면 장기간에 걸쳐 이자, 원금상환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번 결정하면 높은 금융비용 부담이 어렵기 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꼭 필요 합니다.


최근 어렵고 복잡했던 은행별 금리비교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금리비교서비스가 많이 개발 활용되고 있는데, 자신의 아파트담보대출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의 은행 상품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금융비용을 아낄 수 있는 대표적인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 아이(http://www.bankni.co.kr)를 소개 드립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 아이는 추후 금리인상 시기가 되면 가계부채가 이자폭탄으로 되돌아올 수 있으니 미리 활용하고 자신의 부채를 진단해볼 기회를 갖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포장이사가격비교 및 인테리어견적비교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