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심사기준까지 확인하기.

국민들의 가계부채의 급증을 막기 위해 여신심사 가이드라인 강화로 부채의 증가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주택담보대출도 마찬가지로 소득심사를 깐깐하게 하는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복잡한 금리, 심사기준 등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최근 금융당국의 통계를 보면 2016년 한해 동안 은행권 가계대출은 10.8%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에 14%증가에 비추어보면 조금 감소했습니다. 이는 작년 2월 수도권에서부터 시작해서 5월 비수도권에까지도 깐깐해진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이 도입된 영향입니다. 총부채상환비율(DTI), 담보인정비율(LTV)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효과로 이어진 가계부채 증가세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3월부터는 농협, 수협, 신협과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도 신규 주택담보대출에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을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르면 상환 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소득 증빙이 대폭 강화되고 주택담보대출 비율(LTV)이 60%를 넘는 대출은 분할 상환해야 합니다.



미국기준금리가 올해 인상을 시작으로 꾸준한 금리인상 기조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미국금리 인상에 대비해서 변동금리 대출을 고정금리 대출으로 바꿔주는 정책을 펴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에 대비 해,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고정금리로 갈아타려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강화된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따라서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에 대한 확인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드림을 소개 드립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드림은 최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뿐만 아니라 금융권의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대출한도, 조건, 금리 등 각종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