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손상된 모발관리에 좋은 음식 7가지.


모발 손상의 주원인은 염색, 탈색, 펌 등의 잦은 머리스타일링이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화학성분의 샴푸로 머리를 감고, 드라이, 빗질 등도 모발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오염된 공기, 장시간 햇빛에 노출,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모발 손상의 원인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모발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손상된 모발관리에 좋은 음식 7가지 소개 드립니다. 

 




손상된 모발관리에 좋은 음식 7가지.


1. 코코넛 밀크.

코코넛 밀크는 모발을 곧게 펴주는 기능과 머리결의 손상을 막아주고, 보호막을 씌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코코넛 밀크를 머릿결에 골고루 바른 다음 10분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2. 맥주.

맥주가 손상된 모발관리에 좋을 수 있다는 점은 의외일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맥주 윗부분에 생기는 거품에는 맥주효모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얇아진 모발을 굴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건조해서 갈라진 머리끝을 복원시키며 부서지기 쉬운 모발을 방지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는 샴푸 후 모발에 맥주를 적신 뒤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3. 굴.

굴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굴 하나에는 보통 성인에게 필요한 미네랄 37m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 미네랄 성분은 윤기 있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만들 수 있는 주요 영양분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4. 아보카도.

우리나라에서 흔한 과일은 아니지만 모발 보호와 머릿결 개선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비타민B 성분은 인체에 흐르는 혈액의 흐름을 촉진해 세포를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이는 손상된 모발의 복원과 성장을 돕습니다. 아보카도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비타민B가 포함된 음식인 견과류, 계란 노른자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5. 버섯.

버섯은 노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판토텐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여 손상된 모발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 판토텐산은 세포벽에 형성되는 지방산의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샴푸에도 흔하게 쓰이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판토텐산 성분은 탈모를 방지하고 흰머리를 방지하는 것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6. 샐러리.

샐러리는 모발 건강을 증진시키며 모발 성장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샐러리를 섭취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샐러리를 담근 물을 통에 담아 모발에 뿌려주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7. 참치.

참치는 손상된 모발관리와 두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유명한 음식입니다. 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일주일에 2~3번, 100g 정도를 꾸준히 먹으면 모발 건강을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