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

허벅지 다이어트 운동법 5가지.

 

허벅지 다이어트 운동법 1. 스쿼트.

허벅지를 가늘게 하기 위해서는 스쿼트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쁜 각선미를 만드는 최고의 운동으로까지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스퀴트는 다리뿐만 아니라 전신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 근육에 자극을 주어 허벅지 살빼기와 힙업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쿼트로 단련 될 근육은 첫 번째 대퇴부의 근육 허벅지 앞쪽의 근육입니다. 두 번째 대퇴 이두근은 허벅지 뒤쪽의 근육에서 햄스트링라고도 합니다. 세 번째는 항문 근육으로 엉덩이 근육이며, 네 번째는 하퇴 삼두근에서 종아리 근육입니다. 즉 이러한 근육은 다리와 엉덩이에 관련된 근육이며, 열심히 하면 예쁜 각선미와 예쁜 히프를 갖게 될 것입니다. 굵고 콤플렉스였던 허벅지도 가늘어지는 기대를 가질 수 있으므로, 매일 스쿼트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허벅지 다이어트 운동법 2. 걷기, 달리기.

걷기와 달리기는 유산소 운동이며,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허벅지 살빼기 운동 중 최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은 다리는 야위었지만 배와 전신에는 지방이 붙어 굵어지는 원인입니다. 그래서 근육 트레이닝만으로는 생각처럼 다이어트가 잘 되지 않습니다. 

허벅지가 가늘어지고 싶다면, 걷기와 달리기 다이어트를 꼭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 인 걷기는 바로 다리를 쓰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리의 근육을 직접 단련 할 수 있어 허벅지에 좋은 운동입니다. 가능한 한 꾸준히 매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시간은 20~40분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걷기와 달리기 운동을 할 때 허벅지를 의식하면서 진행하세요.





허벅지 다이어트 운동법 3. 발판을 오르내리기.

허벅지 살빼기를 위한 운동에 발판 승강, 계단 오르기가 있습니다. 이것이 상당히 허벅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면, 걷기 등이지만 단 20 분 정도라고ㅎ 해도 매일이 지속적으로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판승강, 계단 오르기는 근육에 큰 부담이 없이 실시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매력적인 허벅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의 방법은 적당한 높이의 의자나 받침대를 마련하여 오르내리기를 반복하는 간단한 운동으로 일정한 박자를 맞춰서 실시하면 흥미를 느끼세요. 오르거나 내려갔다를 반복합니다. 순서는 오른발에서 왼발로 올라 오른발에서 왼발의 순서로 내립니다. 잠시 반복 후 좌우 다리의 순서를 바꿔 가며 하십시오. 적당한 운동 시간은 30분으로, 처음에 시작할 때는 10분, 20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 다이어트 운동법 4. 제자리 걸음.

집에 적당한 받침대나 의자가 없는 경우, 그 자리에서 제자리 걸음을 하는 것만으로도 허벅지에 충분히 효과가 있습니다. 포인트는 허벅지를 높게 올려 차는 방식으로, 마치 육상부의 연습처럼 허벅지에서 무릎을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허리까지 올리고 착지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다리 전체에 신경을 집중시켜 실시하는 것으로, 다리뿐만 아니라 허리 안쪽근육도 단련되기 때문에 하반신이 조각처럼 단련이 됩니다. 특히 도구도 필요 없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5. 자전거 타기.

자전거 페달을 돌리면 하체근육이 특히 허벅지를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되므로 하체의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루하지 않고 부담이 없으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특히 하체의 관절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좋은 운동입니다. 또한 비만인 사람에게는 달리기나 걷기 운동이 하체관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나, 자전거의 경우는 그러한 위험이 없어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도 권장할 만하다.